주말을 이용하여 제천에 있는 옛날학교 캠핑장에 다녀왔습니다. 워낙에 유명한 캠핑장이라서 예약하기 힘들었지만 운 좋게 예약이 되어 다녀왔습니다.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한 캠핑장입니다. 강력 추천합니다.
목차
제천 옛날학교 캠핑장
옛날학교 캠핑장은 시골의 작은 학교로 복평국민학교였습니다. 세상이 점점 현대화 되어짐에 따라 학생수가 부족하여 결국 폐교를 하게 되었습니다. 마을에서는 이 폐교를 낭만과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 그리고 동심을 배우게 하고자 폐교를 이용하고 캠핑장을 만들었습니다.
제천 옛날학교 캠핑장 사이트 소개
캠핑장 사이트는 운동장을 중심으로 돌아가며 나무들 사이로 바닥이 파쇄석으로 되어 있습니다.
저희 텐트가 매우 큰데도 다 들어가고 많이 남습니다. 사이트가 넓어서 아주 좋습니다.
파쇄석 사이트 뒤쪽으로 아름다운 산도 보이고 경치가 아주 좋습니다. 멋진 사진을 못 찍었네요.
운동장 가장자리로 텐트를 칠 수 있는 몇 자리가 있습니다. 운동장에서 아이들이 신나게 놀 수 있습니다.
제천 옛날학교 캠핑장 편의시설
옛날 학교 건물에 화장실, 샤워실 그리고 매점까지 잘 갖쳐져있습니다.
세척실에는 온수가 잘 나오고, 전자레인지가 2개 있습니다. 사이트 수용인원에 비해 편의시설이 충분합니다.
화장실과 샤워실도 매우 깨끗했습니다. 화장실 문제로 캠핑을 꺼려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옛날학교 캠핑장은 깨끗하게 잘 운영되고 있습니다.
캠핑장 입구 쪽에 분리수거장이 있습니다. 깔끔하게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옛날학교 캠핑장 아이들 놀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방방이가 있습니다. 저희 애들도 저기서 하루 종일 놀더라고요. 저게 있으니깐 아이들 봐줄 필요가 없습니다. 운동장도 잔디로 되어 있어서 캠핑 온 아이들끼리 안전하게 잘 놀더라고요.
여름에는 수영장을 만들어 놓는 것 같습니다.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5월이라서 수영장은 없었습니다.
일요일 아침에는 사장님께서 아이들을 위해 무료로 솜사탕을 만들어줍니다. 한 번만 먹을 수 있는 게 아니고 여러 번 가도 계속 만들어 주십니다. 사장님 진짜 친철하십니다. 그리고 애들이 좋아하는 사탕도 나눠줍니다.
옛날학교 캠핑장 예약 방법
캠핑장 예약은 인터넷이나 전화로 할 수 있습니다. 예약 사이트 링크 남겨 놓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