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양평 가볼 만한 곳 하면 두물머리가 떠오르는데, 양평에 캠핑을 갔다가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두물머리에 잠깐 들렸습니다. 일출 명소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 저희는 낮에 방문을 했습니다.
양평 두물머리에서 가벼운 산책
두물머리에 첫 방문을 했는데, 의외로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방문하기 전에는 강에 배가 하나 있어서 그거 보고 바로 출발할려고 했는데.. 산책할 수 있는 거리가 잘 조성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엄청 큰 나무가 보이는데 몇백 년은 된 것 같습니다.
두물머리에는 연꽃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두물버리 연잎 핫도그가 유명한가 봅니다. 개구리 소리가 많이 납니다. 오랜만에 개구리 소리를 들어보네요. 찾아봤는데 보지는 못했습니다.
앉아서 사진을 찍을수 있는 특별한 의자가 있습니다. 날씨가 살짝 덥고 햇볕이라서 앉아계시는 분들은 없었습니다.
붓꽃이라고 하는데, 이것도 많이 보입니다. 꽃말은 소식, 사랑이라고 합니다.
인터넷에 두물머리를 치면 보이는 작은 배도 보이네요. 솔직히 오늘 이것 하나 보려고 왔는데, 생각 외로 두물머리 너무 멋집니다. 잠깐 들렸다가 떠나려고 했는데 2시간이나 걸었습니다.
세미원
세미원들어가는입구입니다. 두물머리 왔다가 세미원이라는 곳을 알게 되었습니다. 세미원은 대표적인 수생식물을 이용한 자연정화 공원이라고 합니다. 연못 6개를 설치하여 수련, 창포를 심어 놓고 6개의 연못을 거쳐간 한강물은 중금속과 부유물질이 거의 제거가 된 뒤 팔당댐으로 흘러들에 가게 된다고 합니다. 여기는 시간상 못 들어가고 밖에서만 봤습니다. 입장료가 성인 5,000원이며 어린이는 3,000원입니다.
입구에 있던 세미원 관람 안내도입니다. 참고하세요.
세미원에 들어가는 다리입니다. 나중에 두물머리에 재방문할때는 세미원에 들어가 봐야겠습니다.
두물머리 입장료 및 주차
두물머리에는 입료가 없지만, 주차료는 3,000원 받습니다. 이게 입장료 개념인 것 같습니다. 주차는 관리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편하게 할 수 있는데 사람들이 방문이 많을 때는 좀 기다려야 합니다.
두물머리 위치
경기 양평균 양서면 양수리
두물머리에서 여유로운 산책 너무 좋았습니다. 다음에는 노을지는 시간에 맞추어서 방문하고 싶습니다.